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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단순히 별개의 변수와 함수로 순차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의 접근과 데이터의 처리 과정에 대한 모형을 만들어 내서, 데이터와 기능이 별개로 취급되지 않고, 한 번에 묶여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캡슐화
데이터와 기능을 따로 정의하지 않고, 하나의 객체 안에 넣어서 묶는 것 => 느슨한 결합 (코드가 상징하는 실제 모습과 닮게 코드를 모아 결합함)
코드가 복잡하지 않게 만들고, 재사용성을 높임
추상화
사용하는 사람이 필요하지 않은 메서드 등을 노출시키지 않고, 단순한 이름으로 정의함
코드가 복잡하지 않게 만들고, 단순화된 사용으로 변화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함
상속
부모 클래스 (기본 클래스)의 특징을 자식 클래스(파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불필요한 코드를 줄여 재사용성을 높임
다형성
똑같은 메서드라고 하더라도, 다른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것
조건문 대신 객체의 특성에 맞게 달리 작성하는 것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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